치료사례 - 상세
메인메뉴 바로가기
서브메뉴 바로가기
본문 바로가기

의료정보

상담·예약 [고객문의]1599-0033 | 평일진료 am9:30~pm6:00, 토요진료am9:30~pm3:00 | 점심시간 pm12:30~pm1:30

HOME > 의료정보 > 완쾌후기/환자인터뷰/치료사례 > 치료사례

완쾌후기/환자인터뷰/치료사례

정확하고 전문적인 지식! 척병원의 척추·관절전문가들이 최고의 의술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.

작성일 : 11-08-05 16:07

목록

치료사례 상세내용
[어깨질환] 어깨 통증, 참지 마세요
조회 : 2,227  

20110805_47DEDB1F7CC15A7C.jpg

저는 서울 삼각산동에 살고 있는 60대 초반의 김성원 입니다.:namespace prefix = o />
 
2011 4,5월경 건축공사 현장에서 일하던 중 다쳤는데, 어깨는 아팠지만 일을 할 욕심에 아파도 계속 일을 했고, 틈나는 대로 정형외과에서 물리치료와 함께 파스를 붙이고 일을 계속 했습니다. 시간이 지나다 보니까 잠을 잘 때도 팔이 아파서 잠을 이룰 수 없도록 아팠어요. 팔을 배 위에다 놓아도, 반듯이 하고 있어도 팔이 어느 위치에 있든 참을 수 없이 아팠어요. 할 수 없이 일을 그만두고 지인들로부터  서울척병원이 척추,관절 전문병원이란 말을 듣고 진료를 받기로 했어요.
 
MRI 촬영 결과, 어깨 힘줄이 끊어져서 수술을 해야 된다고 하셨어요. 60 평생 살면서 몸에 칼 자국도  없는 내가 전신마취 수술을 한다고 하니 덜컥 겁이 났어요. 혹시라도 잘못 되어 지금보다도 더 나쁜   상황이 오지나 않을까 두려움이 앞서서요.
 
그런데 수술 받고 일주일 만에 퇴원해서 저의 담당이신 강진석 원장님이 시키신 대로 집에서 가벼운  어깨운동을 하니까, 어깨도 가벼워지고 어깨를 어느 방향으로 돌려도 통증이 없어지더군요. 수술한 지  한 달여가 지난 지금은 아파트 단지 안에서 배드민턴도 치고, 활동하고 있어요.
 
저는 일 욕심이 많아서 무지하게 참고 일했는데, 주위 사람들에게는 부탁하고 싶어요. 허리나 무릎,    어깨 등이 아프시면 전문병원에 빨리 가셔서 더 악화되지 않게 치료 받으시라고요. 그리고 제가 수술했을 때는 오래된 건물이었는데, 지금은 미아삼거리 현대백화점 옆에 현대식으로 환자님들 불편하시지 않게 잘 지었더군요.
 
저는 다시 입원하면 안 되겠지만, 주위 사람들에게 서울척병원을 자신 있게 소개해드리고 싶어         다시 한번 강진석 원장님을 비롯하여 다정다감하게 돌봐주신 간호사님들께도 감사 드립니다.

목록

퀵메뉴

화면위로 이동

척병원공식페이스북

척병원공식블러그

척병원공식유튜브